Baugil Guest House

바우길은 자연적이며 인간친화적인 트레킹 코스입니다.

Baugil Guest House

바우길은 자연적이며 인간친화적인 트레킹 코스입니다.

Home > 게스트하우스 > 주변 관광지

주변 관광지

게스트하우스 주변 관광지를 추천해드립니다. 또는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나만의 맛집, 멋집 등 명소를 올려주세요!

노추산 모정탑길
최종대2016-12-13조회수 2028

 


‘어머니’라는 이름은 아무리 불러도 채워지지 않는 영원한 그리움이다. 그리고 여기 자식을 위한 어머니의 숭고한 희생이 뼈에 사무치는 돌탑길이 있다.

캄캄한 절망 속에서 피어난 한 어머니의 믿음은 자식의 삶과 가족의 안위를 지탱하는 깊고도 단단한 뿌리였고, 결국 아픔을 새로운 희망으로 승화시켰다.

어머니의 품에 안긴 듯 마음에 평화가 찾아드는 왕산면 대기리의 노추산 계곡을 따라 들어가면 3천 개의 돌탑이 장관을 이룬다.

이 탑은 차옥순할머니가 지극정성으로 쌓은 탑으로, 이렇게 많은 탑을 쌓기까지는 그만한 사연이 있다.

서울에서 강릉으로 시집와 슬하에 4남매를 두고 행복하게 살던 차옥순할머니는 불의의 사고로 자식 2명을 먼저 떠나보내 가슴에 묻게 되었다.
실의에 빠져있던 차여사에게 어느 날 꿈에 산신령이 나타나 계곡에 돌탑 3000개를 쌓으면 가정에 평화가 온다는 말을 하였고,

탑을 쌓을 적지를 찾아 헤매던 차할머니는 율곡 선생의 정기가 살아있는 이곳 노추산 계곡을 발견하여 그 때부터 오로지 돌탑을 쌓는 일에 매달렸다.

처음 계곡을 찾았을 때는 오솔길도, 하천을 건널 다리도 없던 때여서 고초가 얼마나 심했을지 능히 짐작할 수 있다.
수많은 돌탑을 쌓아 나가던 중에 태풍과 집중호우가 잇따르면서 애써 쌓은 돌탑이 유실되는 허망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으나

“돌탑을 쌓아 가정의 평화를 지키겠다.”는 할머니의 의지로 지난 2011년 드디어 3000개 돌탑이 완성되었다.

간절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이곳. 노추산 모정의 탑길을 걸으면 어머니의 손길이 전해지는 듯하다.


----------------------------------------------------
■ 위치 :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1687-1

■ 문의처 : 033-647-2540 (대기리정보화마을)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를 위해 다음 글자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