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동 마을의 풍호는 경포호수와 똑같은 석호입니다. 수십만 년 전 파도가 바닷모래를 밀어 올려 뚝을 막아 바다로 흐르던 냇물이 호수로 변했습니다. 그곳에 고니가 날아들고 30만평의 갈대숲이 춤을 춥니다. 풍호를 지나 바다까지 나가는 길도 아주 장관입니다. 서해안에 신두리 사구가 있다면 동해안엔 바로 이곳 하시동·안인 해안사구가 있습니다. 바다옆에 사막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출 발 시 간 : 2019년 4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
출 발 장 소 : 학산오독떼기 전수회관 앞
자가용으로 오독떼기 전수회관까지 오시는 분들은 도보 도착지 안인 삼거리에서
출발지까지 바우길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내버스 요금 적용)
점 심 식 사 : 도시락 준비하세요.
준 비 물 : 걷기에 편안하고 안전한 용품 사용 기상 변화에 따른 용품도 준비하세요.
화 장 실 : 학산 오똑떼기전수관, 학산3리사무소, 하시동연꽃단지, 염전해수욕장, 안인진항구
※ 강릉 이외의 지역에서 주말 다 함께 걷기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바우길 직영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하시면서 걷기 여행 경험을 서로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우길은 비영리로 운영 됩니다. 바우길 정기걷기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각자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돌출 행동이나 불미스런 일로 일어나는 모든 사고에는 어떠한 민, 형사상의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도보에 참여하시는 분들께서는 진행자 및 운영자의 통솔에 적극 따라주셔서 함께하는 즐거운 도보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